 
   
내년의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키워드로 ‘블록체인 마케팅’이 꼽혔다.
5일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가 발표한 ‘2019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’ 리포트에서 블록체인 마케팅이 상위 5위권에 뽑혔다. 2019년 디지털 마케팅 다섯 가지 키워드는 △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△경험 마케팅 △데이터 정교화 △ 인공지능(AI) 광고 △ 블록체인 마케팅 등이다.
트렌드 리포트는 “블록체인은 탈중개성, 보안성, 확장성, 투명성이라는 네 가지 핵심 특징을 가졌다”며 “올해 ‘암호화폐’ 위주로 이용했다면 내년을 기점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”이라고 예측했다.
        
   
특히 블록체인 기술은 뷰티, 유통 등 두 영역에서 강세를 띠고 있다. 보고서는 화장품 정보 공유에 특화된 블록체인 기반의 ‘코스모체인’, ‘월마트F2F’ 서비스를 예로 들며 블록체인 마케팅 트렌드를 설명했다. 이 밖에도 블록체인 기술은 지급결제, 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것으로 전망됐다.
/신은동기자 edshin@decenter.kr
- 신은동 기자
 
             
        


 
                        
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![[단독]교보생명, 서클과 손잡고 스테이블코인 실험](https://newsimg.sedaily.com/2025/10/29/2GZD80EHRE_5_s.jpg)


![한때 8% 치솟던 '김프' 꺼지자…코인 거래대금 '반토막' [코주부]](https://newsimg.sedaily.com/2025/10/28/2GZCRSPRFA_1_s.png)
!['슈퍼위크' 기대감에 가상화폐 상승세…비트코인 11만4천달러 회복 [디센터 시황]](https://newsimg.sedaily.com/2025/10/27/2GZC9SMI1F_1_s.png)





![[코인 리포트] ‘검은 금요일'에 시총 판도 재편…"XRP, 강세 모멘텀 종료"](https://newsimg.sedaily.com/2025/10/17/2GZ7PSO6R6_1_s.jpeg)








